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전국 37개 도시와 ‘2025 문화도시 박람회’ 연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01 09:18:17

기사수정
  • 9월 4~7일 여의도·더현대서울 등 영등포 전역서 개최
  • 문화도시 성과·비전 공유…홍보관·포럼·팝업 플랫폼 운영
  • 공연·체험·전시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다채롭게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여의도공원과 더현대서울 등 구 전역에서 전국 37개 문화도시가 참여하는 ‘2025 문화도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25 문화도시 박람회 개최 안내 포스터.

‘문화도시 박람회’는 전국 문화도시가 모여 정책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 교류 축제로, 올해는 영등포구가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전국문화도시협의회 제5기 의장도시로서 행사를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다름으로 가꾸어 가는 뜰(Blooming Diversity, Connecting Our City)’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는 ▲개막식 ▲문화도시 홍보관 ▲문화도시 포럼 ▲문화도시 팝업 플랫폼 등으로 구성됐다. 시민들이 직접 문화의 다양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여의도와 도심 전역을 무대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9월 5일 오후 3시 페어몬트 서울 글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영등포국악협회의 전통무용을 시작으로 현대무용, 아카펠라 공연이 이어지고, 유공자 표창과 ‘2025 올해의 문화도시’ 현판 수여식이 함께 진행된다.

 

여의도 문화의 마당 대형 에어돔에서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문화도시 홍보관’이 운영된다. 전국 37개 문화도시가 부스를 열어 주요 정책과 사업을 소개하며 시민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영등포구는 별도로 ‘의장도시 홍보관’을 설치해 그간의 문화도시 정책 역사와 성과를 집중 조명한다. 또한 4~5일 양일간은 ‘문화도시 포럼’이 열려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문화도시 비전을 공유한다.

 

더현대서울 이벤트홀에서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기묘한 아름다움이 뒤섞인 뜰(Yard of Colorful Oddity)’을 주제로 퀴즈, 꽃다발 만들기, 포토 미디어월 등 참여형 팝업 행사가 이어진다.

 

이 외에도 콘래드 서울, 영등포 아트스퀘어, 문래·대림동 일대에서 공연, 전시, 투어,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세부 일정은 ‘2025 문화도시 박람회’ 또는 ‘문화도시 영등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전국 문화도시가 영등포에 모여 지역 문화를 탐구하고 가치와 가능성을 함께 논의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시민과 도시, 문화를 잇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