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드림스타트, 아동·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6 09:21:29

기사수정
  • 82명 참여해 한국잡월드서 다양한 직업 체험
  • 드림베이커리·미래직업탐색 등 맞춤형 활동 진행
  • “아이의 행복이 보여서 좋았다” 보호자 호평

서울 성북구 드림스타트가 지난 8월 23일 아동과 보호자 82명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미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성북구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 한국잡월드.지난 8월 23일 한국잡월드에서 아동과 보호자 8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23일 한국잡월드에서 아동과 보호자 8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전에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4학년 이하 아동이 아동체험관에서 여러 직업을 직접 체험했고,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아동은 청소년체험관에서 보다 심화된 직업 활동을 경험했다.

 

이어 오후에는 연령별 맞춤형 활동이 진행됐다. 아동 25명은 ‘드림베이커리’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키링을 만들며 자신만의 꿈을 표현했고, 청소년 16명은 미래직업체험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신직업을 탐색하며 진로 설계에 도움을 얻었다.

 

참여한 아동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고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한 보호자는 “아이가 행복해 보여서 좋았다”고 말했다. 현장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은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욱 키웠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북구 드림스타트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