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희망마차’로 무더위 속 나눔 실천…저소득 400가구에 여름맞이 지원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8 09:38:38

기사수정
  • 이마트·서울잇다푸드뱅크 협력…식료품·보양식 등 직접 선택 제공
  • 문화공연·법률상담 부스 함께 마련…주민 체감형 복지 구현
  • 류경기 구청장 “기부자원 연계한 촘촘한 복지망 지속 확대”

중랑구가 무더위에 취약한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 나눔 행사 ‘2025 희망마차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개최했다.

 

중랑구, `희망마차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개최행사는 7월 25일 오후 중랑구청 인근에서 진행됐으며, 구는 지역 내 16개 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푸드마켓을 이용하지 않는 저소득 가구 400세대를 선정해 여름맞이 물품을 지원했다.

 

‘희망마차’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장 김준혁)와 이마트 묵동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민관 협력 나눔 프로그램으로,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역사회에 무상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이마트 문화공연팀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고, 내빈 인사와 기념촬영에 이어 본격적인 물품 나눔이 이어졌다. 참여한 주민들은 진열된 다양한 품목 중 원하는 식품 5가지를 직접 골라 담았으며,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즉석 삼계탕도 함께 전달받았다.

 

또한 행사장에는 법무부 소속 ‘법률홈닥터’가 참여해 주민들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부스를 운영했고, 문화공연도 더해져 단순한 나눔을 넘어 복합형 체감 복지 행사로 꾸며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희망마차는 민간 기부자원을 복지 사각지대와 효과적으로 연결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중랑동행사랑넷’ 등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벼락소의 돌다리, 반복되는 훼손의 굴레를 끊으려면 경기 동북부 남양주를 가로지르는 왕숙천과 그 지류인 금곡천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맑은 물소리와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벼락소는 주민들에게 평온과 위안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 놓인 돌다리는 단순히 하천을 건너는 통로를 넘어, 일대 주민들의 일상과 삶을 잇는 ..
  2. 남양주시, 도시 단절 해소할 ‘정약용 공원’ 조성 본격화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공사를 통해 단절되었던 도심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가칭)정약용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원 조성 차원을 넘어, 물리적으로 나뉜 도시를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철도 위 새로운 도시 공간, 복개 공사..
  3. 남양주시, 2025 정원문화박람회 '정원여행'으로 도심 속 힐링 선사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양주 다산중앙공원에서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여행을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돌아봄', '바라봄', '그려봄'의 3단계 여정을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정약용 실학정신을 담은 �...
  4. 550년 신비의 숲, 단 이틀간 문을 연다… '제20회 광릉숲축제' 개막 550여 년간 보존된 신비로운 숲길이 시민들에게 단 이틀간만 공개된다.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20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광릉숲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다. 이 때문에 매년 단 한 번 열리는 광.
  5. 남양주 초거대 데이터센터, 기회와 딜레마 사이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초거대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남양주시 진접읍 일대에 추진 중인 2.2기가와트(GW) 규모의 'KDV(Korea Digital Valley)' 프로젝트는, 단일 사업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글로벌 자본의 이목을 끈다. 실제로 세계적인 투자사 블랙스톤은 이 프로젝트의 미래 가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