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여성 대상 ‘주거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4 08:59:43

기사수정
  • 전동공구 사용부터 실외기 분해·A/S까지 실습 중심 커리큘럼
  • 9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56시간, 수강료 전액 무료
  • 실내환경관리사 자격증 취득 연계…경력단절 여성 재도약 지원

은평구가 경력보유여성과 취업희망여성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관리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해 실습 중심의 취업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포스터.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여성의 취업 역량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주거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내달 27일 정오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과정은 인테리어 마감재 이해, 전동공구 사용법, 세탁기 및 에어컨 분해·조립, 실외기 정비, A/S 실습, 방충망·줄눈 시공, 고객응대 마케팅 등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기술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39일, 156시간에 걸쳐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가 인정되며, 수료 후에는 실내환경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epwomen1@daum.net)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구직 여성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02-389-19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