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청소년 진로 모색 돕는 ‘촉촉콘서트’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3 09:13:19

기사수정
  • 서울대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 강연 및 학과 소개 프로그램
  • 60여 명 고등학생 참여…전공 정보 제공으로 진로 탐색 지원
  • “막연한 진로 고민에 실질적 조언 제공하는 소통의 장”

구로구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해 서울대 멘토들과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 ‘촉촉콘서트’를 개최했다.

 

구로구가 `촉촉콘서트`를 개최했다.22일 구로구는 구로창의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고등학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촉촉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서울대학교 멘토링 교육봉사 동아리 ‘드림컨설턴트’가 2년 연속 공동 주관했으며, 청소년들에게 진로 설계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전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서울대 재학생 3명이 멘토로 나서 ‘불확실한 진로와 꿈에 대처하기’, ‘나는 생각보다 강하다’, ‘꿈을 정하기 위한 3단계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중어중문학과, 지리학과, 첨단융합학부, 의예과 등 서울대학교의 다양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로구 관계자는 “서울대학교 멘토들의 진심 어린 강연이 막연했던 진로 고민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