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어린이 영화교실’ 성료…창의력·협업 키운 단편영화 4편 상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1 09:21:12

기사수정
  • 초등학생 25명, 직접 시나리오·촬영·편집 참여한 한 달간의 여정
  • 중랑양원미디어센터 ‘시네마노필’서 수료식…청소년 영화캠프도 이어져
  • “감독은 어렵지만 함께 만든 영화, 평생 기억될 경험”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운영한 ‘2025 어린이 영화교실’이 지난 6월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영화감독을 꿈꾸는 초등학생 25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아이들은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 상영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영화 제작의 전반을 체험했다.


중랑양원미디어센터 `시네마노필`서 수료식을 가졌다.수료식은 중랑양원미디어센터 상영관 ‘시네마노필’에서 개최됐으며, 이 자리에서 아이들이 만든 단편영화 4편이 상영됐다. 상영 후에는 관객과의 대화(GV)를 통해 제작 과정과 참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돼 현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물들였다.

초등학교 4학년 윤준호 학생은 “촬영하는 날마다 비가 와서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끝까지 해냈다”고 소감을 밝혔고, 황윤 학생은 “감독은 어렵지만 팀원들의 의견을 조율하며 함께 영화를 만드는 일이 뜻깊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해 청소년 영화캠프 수료생들이 멘토로 참여하며 세대 간 소통과 교육의 연속성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중랑구는 영화교육의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여름방학 기간 중 ‘청소년 영화캠프 2025’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영화 분야에 관심 있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중랑구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열흘간 중랑양원미디어센터 및 중랑구 일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두 팀으로 나뉘어 전문 영화감독과 멘토 강사의 지도 아래 영화 기획부터 촬영, 편집, 상영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며, 완성된 작품은 ‘시네마노필’에서 상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7월 18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중랑양원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창의적 협업 역량을 강화하고, 영화제 및 영상 공모전 출품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완성작은 연말 개최 예정인 ‘중랑미디어페스티벌’에서도 다시 상영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린이 영화교실에서 보여준 아이들의 창의력과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또래 친구들과 협업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꿈을 구체화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