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용마산 스카이워크’ 개통…망우수국길까지 잇는 녹색 하늘길 선보여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1-14 09:20:01

기사수정
  • 지상 10m·160m 길이 하늘숲길에 전망·쉼터 갖춘 녹색 명소
  • 사가정공원·용마산 동행길·망우수국길 잇는 연속 산책 코스 완성
  • 개통식서 나무 650주 식재…수국 명소 확장 기대

중랑구가 용마산 스카이워크를 개통해 지역을 잇는 새로운 녹색 산책길을 선보인다.

 

용마산 스카이워크 개통. 하늘에서 망우수국길까지 이어지는 중랑의 녹색길.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3일 서울둘레길 4코스(망우·용마산 구간)에 조성된 ‘용마산 스카이워크’를 개통하고 스카이워크에서 망우수국길로 이어지는 새로운 녹색 산책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용마산 스카이워크는 서울시 지원으로 조성된 시설로, 지상 약 10m 높이에 160m 길이로 조성된 하늘숲길과 전망대, 쉼터를 갖추고 있다.

 

목재 데크를 따라 걸으면 도봉산과 봉화산을 포함한 서울 도심의 산세를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으며, 갈참나무·산벚나무·자작나무 등 다양한 수목이 식재돼 사계절의 숲길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번 스카이워크 개통은 중랑구만의 녹색길 확장이 본격화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스카이워크는 사가정공원에서 시작되는 무장애 산책로인 용마산 동행길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인근에는 주민들과 함께 만든 하늘수국정원이 자리했다. 이 정원은 망우역사문화공원의 대표 산책로인 망우수국길과 이어지는 구조로 설계돼 중랑구 전역을 아우르는 수국 테마 산책길이 한층 확장되는 효과를 만들었다.

 

이로써 주민과 방문객은 사가정공원에서 스카이워크를 지나 망우수국길로 이어지는 연속된 산책 코스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지역 산책로와 자연 공간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중랑구의 녹색 네트워크도 강화됐다.

 

개통식은 13일 오후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365일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도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국 5개 품종과 배롱나무 등 650주의 나무가 스카이워크 인근에 식재돼 주변 정원이 더욱 풍성하게 조성됐다. 이 공간은 앞으로 중랑구를 대표하는 수국 명소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용마산 스카이워크는 숲과 도심의 경계를 잇는 중랑구만의 새로운 하늘길이자 망우수국길과 이어지는 녹색휴식처”라며 “시민 누구나 사계절 내내 안전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