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청년과 탁구로 소통하는 ‘톡톡테이블’ 열어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5 09:08:33

기사수정
  • 청년 소모임 ‘동네친구 커뮤니티’ 일환으로 진행
  • 류경기 구청장 직접 참여해 현장 열기 더해
  • 청년 소통·교류 공간 ‘중랑청년청’ 1주년 맞아

중랑구가 청년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소통하는 ‘중랑청년청 톡톡테이블’을 마련해 공감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중랑청년청 `톡톡 테이블`에 참석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청년.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9월 23일 저녁 중랑청년청 지하 프로그램실에서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중랑청년청 톡톡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지역 청년 소모임 ‘동네친구 커뮤니티’ 활동의 하나로, 스포츠와 취미활동을 매개로 청년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생활 속 참여를 이끄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탁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동네친구 커뮤니티’ 참여자 12명을 포함해 총 16명의 청년이 참석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도 직접 현장을 찾아 청년들과 함께 탁구 경기에 나서며 참여자들과 한층 가까워졌다.

 

행사는 참여자 소개와 구청장 인사말로 문을 열었고, 이어 ‘탁구 한판 승부’라는 이름으로 경기가 치러졌다. 경기 중간에는 자유롭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 사이에 웃음과 격려가 오갔다. 청년들은 경기를 마친 뒤 서로의 일상과 고민을 나누며 응원과 격려를 건넸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탁구라는 친숙한 스포츠를 통해 청년들과 즐기며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청년청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청년들의 소통과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년 맞춤형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계발과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으며, 구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사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