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구로G페스티벌’과 연계해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6 08:47:42

기사수정
  • 26~28일 안양천 생태초화원서 다채로운 정원 체험·공연 진행
  • 개막식 비롯해 미니정원 만들기, 허브 타르트 체험 등 준비
  • 구청장 “구로만의 정원문화 확산해 특별한 가을 선사”

구로구가 구로G페스티벌과 연계해 안양천 생태초화원에서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를 열어 주민들에게 정원 체험과 공연·전시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를 선보인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구로가든페스타 행사.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G페스티벌’과 함께 ‘제2회 구로가든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로 꽃 피다’를 주제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원예·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전시를 마련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해 처음 열린 구로가든페스타는 원예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규모와 내용 모두 한층 확장됐다.

 

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축제의 참여도를 높이고, 정원을 매개로 한 교류와 문화 향유의 장을 넓히고자 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6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린다. 가수 서영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정원도시 구로’ 유공자 표창, 개막 선언, 개막공연, 기념식수 등이 이어지며 본격적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둘째 날인 27일에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가족이 함께 원하는 식물을 골라 화분을 꾸밀 수 있는 ‘구로를 품은 미니정원(구품美정) 만들기’ 체험이 마련된다.

 

이어 초대가수 서주경이 참여하는 ‘정원 즉석 노래방’이 진행돼 구민 누구나 무대에 올라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오후 3시 ‘초록 한 입 타르트 정원 체험’이 준비돼 향긋한 허브와 신선한 계절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3일 동안 저녁 시간대에는 ‘그린 어게인 음악회’, ‘정원 DJ 콘서트’ 등 마로니에를 비롯한 초청 가수들의 공연과 다양한 버스킹 무대가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이어간다.

 

또한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팝업가든 전시, 목공 체험 부스, 정원 포토존, 정원 캠핑 휴게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일정과 세부 프로그램은 구로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구로구청 공원녹지과(☎02-860-3077)에서 받는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정원을 통한 교류와 문화 향유의 장을 넓혀 구로만의 정원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많은 구민이 이번 구로가든페스타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