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사가정51길 골목형상점가 주민·상인 상생협약 체결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2 08:54:07

기사수정
  • 옥외영업 운영 질서 확립해 주민 불편 최소화
  • 상인회, 소음 저감·청소 강화·성금 기탁 등 약속
  • 주민대표, 요구사항 전달·상생협의체 참여로 협력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사가정51길 골목형상점가 상인회와 면목제3‧8동 주민대표가 사가정 마중 마을활력소에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중랑구, 망우3동 모아타운 통합심의 통과...2,280세대 공급

이번 협약은 상점가 내 건축후퇴선에서 이뤄지는 옥외영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민 불편을 줄이고, 주민과 상인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질서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 사가정51길 골목형상점가 상인대표 11명(상인회장 오수경), 면목제3‧8동 주민대표 11명(회장 정영호)을 비롯해 상인회원과 주민 40여 명이 참석해 상생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 따라 상인회는 옥외영업 운영 기간과 시간 제한을 준수하고, 주민 소통창구 개설, 개방화장실 운영, 소음 공해 저감, 상점가 청소 강화, 연 1회 성금 기탁 등을 약속했다.

 

주민대표는 지역민들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수렴해 상생협의체에 안건으로 상정하고, 주민과 상인 간 우호적 관계 발전을 위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주민과 상인 모두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옥외영업이 본격화되면 사가정51길 골목형상점가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주민과 상인이 함께 신뢰를 쌓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 생활환경 유지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