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청소년 문화·복지공간 ‘신도림놀구로’ 5일 개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01 09:07:42

기사수정
  • 신도림동 첫 청소년 전용시설…연면적 575㎡ 규모 조성
  • 탁구·댄스연습실·청소년아지트 등 놀이·휴식·학습 공간 마련
  •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길”

서울 구로구가 신도림동에 조성한 청소년 전용 문화·복지시설 ‘신도림놀구로’ 개소식을 오는 5일 개최한다.

 

청소년입장지대 신도림놀구로 내부.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지난해 4월 고척동에 청소년입장지대 ‘고척신나구로’를 개소한 데 이어, 청소년시설이 부족한 신도림동에 새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신도림놀구로’는 청소년 여가와 주민 복지를 함께 고려해 다양한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도림놀구로는 청소년(9세~24세)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시설은 신도림동 294-20(신도림로13길 51)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575㎡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탁구대와 댄스연습실이 갖춰진 프로그램실이 마련됐으며, 지상 1·2층에는 강당과 휴게시설, 청소년아지트, 다양한 프로그램실이 들어섰다.

 

개소식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청소년 대표,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청소년 사회자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시설 경과보고, 청소년동아리 공연,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된다.

 

장인홍 구청장은 “신도림놀구로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모이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