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정릉4동 자원봉사캠프, 취약계층에 밑반찬 나눔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8 08:58:25

기사수정
  • 연일 이어진 무더위 속 20가구에 엄마표 반찬 전달
  • 올해만 세 차례 나눔 행사…100여 가구 돌봄 지원
  • “정성 담은 밑반찬으로 건강 챙기길” 따뜻한 마음 전해

서울 성북구 정릉4동 자원봉사캠프가 무더위로 지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정릉4동 자원봉사캠프, 취약계층에 밑반찬 나눔 행사.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4동 자원봉사캠프(회장 이문희)는 지난 26일 정릉4동 주민센터에서 여름철 무더위 극복을 기원하며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10여 명이 참여해 열무김치, 계란말이, 멸치볶음 등 정성 어린 밑반찬을 마련했다. 준비된 반찬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직접 전달됐으며, 봉사자들은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 상태도 함께 살폈다.

 

이번 나눔은 성북구가 추진하는 2025년 ‘지역돌봄 내곁에 자원봉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텃밭 나눔과 6월 밑반찬 지원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행사다. 올해만 100여 가구가 캠프의 지원을 받았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합적인 지원이 필요한 가구는 지역 자원과 연계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는 등 실질적인 복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문희 캠프장은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이 어려운 이웃의 영양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바쁜 와중에도 함께해 준 봉사자들과 주민센터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대규 정릉4동장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마음을 이어가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훈훈한 미담이 이어져 정릉4동이 더 따뜻한 마을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