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별빛내린천 산책로 ‘친환경 해충퇴치기’ 확대 설치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6 09:25:09

기사수정
  • 상류 구간에 56대 추가 설치해 총 168대 운영
  • LED·포집기 활용한 무약품 방식… 주민·반려동물 안전 확보
  • 물놀이장·터널분수 등 여가시설과 함께 힐링 명소 조성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별빛내린천 산책로에 친환경 해충퇴치기를 확대 설치해 여름철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해 설치된 별빛내린천 산책로 `친환경 해충퇴치기` .

관악구는 주민 대표 힐링 명소로 자리잡은 별빛내린천 산책로에 친환경 해충퇴치기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기와 나방 등 비래해충은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 급격히 증식하고 야간에 활동이 많아 하천변을 찾는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요인으로 지적돼 왔다.

 

현재 구는 별빛내린천 내 112대의 해충퇴치기를 운영 중이며, 올해는 지난해 생태하천으로 복원된 상류 구간(동방1교~신림5교)에 56대를 추가 설치한다. 이번에 도입되는 장치는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LED 램프로 해충을 유인한 뒤 하단 포집기를 통해 빨아들이는 친환경 방식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에게 안전하다.

 

구는 별빛내린천을 도심 속 힐링·여가문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설도 운영 중이다.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별빛내린천 어린이 물놀이장’은 이달 31일까지 개장하며, 수변무대 인근의 ‘터널분수’는 10월까지 운영돼 시원한 물줄기와 야간 경관조명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기록적인 무더위 속 야간에 별빛내린천을 찾는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쾌적한 환경 조성과 안전 확보를 위해 해충퇴치기를 확대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불편 요인을 신속히 해소하고 수변 인프라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별빛내린천을 관악구의 대표 힐링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