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동선동,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2 09:24:28

기사수정
  • 주민자치회 주관, 민간·주민 단체 후원으로 150여 명 어르신 참여
  • 삼계탕·과일·반려식물로 건강과 정서 지원
  • 공동체 돌봄 실현…민관 협력 모델로 확산 기대

서울 성북구 동선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0일 ‘동선동에서 무더위 탈출한닭!’ 행사를 열고 취약계층 어르신 150여 명에게 삼계탕 식사와 반려식물을 나누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했다.

 

지난 20일 성북구 `동선동에서 무더위 탈출한닭!` 행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동선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재용)는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고자 지난 20일 삼계탕 나눔 행사 「동선동에서 무더위 탈출한닭!」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돌봄 수요를 반영해 기획했으며, 민간과 주민 단체의 자발적 후원이 더해져 공동체적 의미를 강화했다.

 

특히 ㈜대신푸드 박재영 대표(서울돈암초 동문회장)가 삼계탕용 닭 200인분을 후원했으며, 동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운학)와 청소년지도자협의회(회장 유재승)는 성금을 지원해 반찬과 과일을 준비했다. 또한 서울돈암초 동문회 ‘돈암 아름다운 봉사단’(단장 이선호)이 행사 당일 봉사에 참여해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행사에는 관내 독거 어르신 등 15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준비된 삼계탕을 함께 나누며 영양을 보충했으며,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을 통해 정서적 위안과 활력을 얻었다. 김 모(82세) 어르신은 “더위에 지쳐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식사도 대접해주고 식물도 선물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재용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 이룬 결과”라며 “스스로 이웃을 돌보고 온기를 나누는 공동체 돌봄이 자연스럽게 실현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역의 민간 자원이 자발적으로 연대해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고 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북구도 민관 협력 기반의 주민 중심 돌봄 모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