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신청사 개청 기념 ‘트로트 콘서트’ 개최…전석 무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0 09:24:30

기사수정
  • 45년 만의 신청사 이전 축하하며 세대 공감 문화 향유
  • 강진·배일호·김국환 등 5인 특별 무대와 ‘가요가 좋다 시즌4’ 공개 녹화 연계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30일 오후 1시 구청 신청사 4층 대강당에서 ‘신청사 개청 기념 트로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동작구, 신청사 개청 기념 `트로트 콘서트` 개최

이번 행사는 45년 만의 신청사 이전을 축하하고 구민들에게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는 동작구와 동작문화재단, 한국방송가수노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며, 트로트 전문 방송 프로그램 ‘가요가 좋다 시즌4’ 공개 녹화와 연계해 진행된다.

 

오후 1시부터는 강진, 배일호, 김국환, 김흥국, 건아들 등 시대를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 5인의 무대가 펼쳐지며, ‘땡벌’, ‘신토불이’, ‘타타타’, ‘호랑나비’, ‘젊은 미소’ 등 불후의 명곡으로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어 ‘가요가 좋다 시즌4’ 출연진 약 35명이 각양각색의 무대를 선보이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연 관람은 동작구민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석 무료로 운영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은 20일 오전 9시부터 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과 전화(☎02-820-9404)를 통해 1인당 4매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조기 마감에 유의해야 한다. 공연장 입장 인원이 초과될 경우, 4층 소회의실(약 100명 수용)에서 유튜브 생중계도 제공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멋지게 조성된 신청사 대강당에서 최고의 트로트 공연으로 가족, 친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지역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