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제16회 환경상’ 후보자 추천 접수…11월 시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20 09:20:16

기사수정
  •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환경보호 및 녹색생활 실천 구민·단체 대상
  • 환경보전·자원재활용·녹색생활·에너지 절약 등 4개 분야 수상자 선정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제16회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환경보호와 녹색생활 실천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해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마포 하천환경 지킴이 발대식에 참석한 박강수 마포구청장.

‘마포구 환경상’은 환경보호, 탄소중립, 녹색성장 등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구민과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천 분야는 ▲환경보전 ▲자원재활용 ▲녹색생활 실천·푸른마을 가꾸기 ▲에너지 절약 등 4개 부문으로 나뉘며, 각 부문별 2명씩 총 8명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며 환경 분야에서 현저한 공적을 쌓은 개인 또는 단체다. 후보자 추천은 관계 기관장, 서울시서부교육지원청장, 학교장, 유관 부서장, 동장이 가능하다.

 

추천 접수는 추천서와 공적조서 등 필요 서류를 갖춰 마포구청 맑은환경과(☎ 02-3153-9256)에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 전자우편으로 진행하면 된다. 필요한 서류는 마포구청 누리집에서확인할 수 있다.

 

구는 접수된 후보자의 공적을 검증한 뒤 환경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깨끗하고 맑은 마포를 위해 환경보호와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 추천해 달라”며 “마포구는 구민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