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초등 아동 가족 대상 ‘농촌 힐링데이’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14 09:15:55

기사수정
  • 도심 벗어나 농촌에서 바나나 수확·송어 잡기 체험
  • 오징어 야채전·팥빙수 만들기 등 가족 참여 프로그램 진행
  • ‘함께 나눔 중구 성금’ 후원으로 저소득 가정 참여 지원

서울 중구가 13일 양평군 청운면 농촌체험마을에서 초등 아동이 있는 12가구 32명을 초청해 ‘우리가족 하하호호 농촌 힐링데이’를 열고, 가족 간 유대감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우리가족 하하호호 농촌 힐링데이` 체험활동.

이번 행사는 중구가 운영하는 ‘함께 나눔 중구 성금’ 문화여가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저소득 가정에게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가족들은 바나나 등 식재료를 수확하며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오징어 야채전과 팥빙수를 만들어 먹으며 농촌의 맛과 멋을 경험했다.

 

또한 근처 냇가에서 송어를 잡고 뗏목을 타며 아이들은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4남매 가족(신당동 거주)은 “바쁜 일상 속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시골 정취와 물놀이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나눔 중구 성금’은 따뜻한겨울나기사업과 드림하티를 통해 모금된 성금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생활 안정 사업에 활용된다. 이번 행사에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아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추억, 부모에게는 휴식과 재충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벼락소의 돌다리, 반복되는 훼손의 굴레를 끊으려면 경기 동북부 남양주를 가로지르는 왕숙천과 그 지류인 금곡천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맑은 물소리와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벼락소는 주민들에게 평온과 위안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 놓인 돌다리는 단순히 하천을 건너는 통로를 넘어, 일대 주민들의 일상과 삶을 잇는 ..
  2. 남양주시, 도시 단절 해소할 ‘정약용 공원’ 조성 본격화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공사를 통해 단절되었던 도심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가칭)정약용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원 조성 차원을 넘어, 물리적으로 나뉜 도시를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철도 위 새로운 도시 공간, 복개 공사..
  3. 남양주시, 2025 정원문화박람회 '정원여행'으로 도심 속 힐링 선사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양주 다산중앙공원에서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여행을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돌아봄', '바라봄', '그려봄'의 3단계 여정을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정약용 실학정신을 담은 �...
  4. 550년 신비의 숲, 단 이틀간 문을 연다… '제20회 광릉숲축제' 개막 550여 년간 보존된 신비로운 숲길이 시민들에게 단 이틀간만 공개된다.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20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광릉숲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다. 이 때문에 매년 단 한 번 열리는 광.
  5. 남양주 초거대 데이터센터, 기회와 딜레마 사이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초거대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남양주시 진접읍 일대에 추진 중인 2.2기가와트(GW) 규모의 'KDV(Korea Digital Valley)' 프로젝트는, 단일 사업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글로벌 자본의 이목을 끈다. 실제로 세계적인 투자사 블랙스톤은 이 프로젝트의 미래 가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