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 하반기 운영…아이들 웃음소리 다시 울린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05 09:18:03

기사수정
  • 튼튼 콩콩 놀이터, 9월부터 11월까지 4개 공원서 진행
  • 가족 참여형 숲탐험대도 병행 운영…“자연 속 힐링 제공”

관악구가 아이들의 부족한 놀이 시간을 회복하고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운영한다.

 

관악구 서원 어린이공원 `튼튼콩콩 놀이터` 운영 모습.

구는 상반기 큰 호응을 얻은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다시 편성해, 관내 4개 어린이공원(▲원당 ▲e편한세상 ▲예촌 ▲서원)에서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신체 활동과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통해 추진됐다. 최근 사교육 확대와 미디어 기기 사용 증가로 인해 아이들의 야외 활동 시간이 급감한 가운데, 놀이시간 회복과 지역 놀이터 활성화를 위한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은 평일 운영되는 주간 프로그램 ‘튼튼 콩콩 놀이터’와 주말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숲탐험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튼튼 콩콩 놀이터’는 놀이 강사가 직접 어린이공원을 찾아가 ▲신체놀이 ▲전래놀이 ▲협동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16개 유아기관 920명의 아동이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같은 형식으로 운영되며, 하루 2회씩 각 공원에서 총 4개소에서 순차 진행된다.

 

놀이 콘텐츠로는 ▲색깔별 타겟을 던지는 ‘멀티 타겟 챌린지’ ▲줄다리기 ‘영차영차 줄을 당겨라’ ▲막대기로 공을 굴리는 ‘골프징을 울려라’ 등 아이들의 체력과 협동심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여 대상은 관악구 내 5~7세반이 개설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며, 오는 8월 12일(화)부터 유선 접수(☎02-394-885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말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하는 ‘관악산 숲탐험대’, ‘달빛 숲탐험대’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9월부터 운영된다. 특히 지난 6월 열린 ‘관악 가족 숲포츠 올림픽’에서는 ▲물총 서바이벌 ▲스펀지 물나르기 ▲버블 마술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놀이 시간이 부족한 도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힐링·정원도시 관악구는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여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