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 하반기 운영…아이들 웃음소리 다시 울린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05 09:18:03

기사수정
  • 튼튼 콩콩 놀이터, 9월부터 11월까지 4개 공원서 진행
  • 가족 참여형 숲탐험대도 병행 운영…“자연 속 힐링 제공”

관악구가 아이들의 부족한 놀이 시간을 회복하고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운영한다.

 

관악구 서원 어린이공원 `튼튼콩콩 놀이터` 운영 모습.

구는 상반기 큰 호응을 얻은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다시 편성해, 관내 4개 어린이공원(▲원당 ▲e편한세상 ▲예촌 ▲서원)에서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신체 활동과 사회성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통해 추진됐다. 최근 사교육 확대와 미디어 기기 사용 증가로 인해 아이들의 야외 활동 시간이 급감한 가운데, 놀이시간 회복과 지역 놀이터 활성화를 위한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은 평일 운영되는 주간 프로그램 ‘튼튼 콩콩 놀이터’와 주말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숲탐험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튼튼 콩콩 놀이터’는 놀이 강사가 직접 어린이공원을 찾아가 ▲신체놀이 ▲전래놀이 ▲협동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16개 유아기관 920명의 아동이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같은 형식으로 운영되며, 하루 2회씩 각 공원에서 총 4개소에서 순차 진행된다.

 

놀이 콘텐츠로는 ▲색깔별 타겟을 던지는 ‘멀티 타겟 챌린지’ ▲줄다리기 ‘영차영차 줄을 당겨라’ ▲막대기로 공을 굴리는 ‘골프징을 울려라’ 등 아이들의 체력과 협동심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여 대상은 관악구 내 5~7세반이 개설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며, 오는 8월 12일(화)부터 유선 접수(☎02-394-885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말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하는 ‘관악산 숲탐험대’, ‘달빛 숲탐험대’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9월부터 운영된다. 특히 지난 6월 열린 ‘관악 가족 숲포츠 올림픽’에서는 ▲물총 서바이벌 ▲스펀지 물나르기 ▲버블 마술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놀이 시간이 부족한 도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힐링·정원도시 관악구는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여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벼락소의 돌다리, 반복되는 훼손의 굴레를 끊으려면 경기 동북부 남양주를 가로지르는 왕숙천과 그 지류인 금곡천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맑은 물소리와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벼락소는 주민들에게 평온과 위안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 놓인 돌다리는 단순히 하천을 건너는 통로를 넘어, 일대 주민들의 일상과 삶을 잇는 ..
  2. 남양주시, 도시 단절 해소할 ‘정약용 공원’ 조성 본격화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공사를 통해 단절되었던 도심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가칭)정약용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원 조성 차원을 넘어, 물리적으로 나뉜 도시를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철도 위 새로운 도시 공간, 복개 공사..
  3. 남양주시, 2025 정원문화박람회 '정원여행'으로 도심 속 힐링 선사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양주 다산중앙공원에서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여행을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돌아봄', '바라봄', '그려봄'의 3단계 여정을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정약용 실학정신을 담은 �...
  4. 550년 신비의 숲, 단 이틀간 문을 연다… '제20회 광릉숲축제' 개막 550여 년간 보존된 신비로운 숲길이 시민들에게 단 이틀간만 공개된다.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20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광릉숲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다. 이 때문에 매년 단 한 번 열리는 광.
  5. 남양주 초거대 데이터센터, 기회와 딜레마 사이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초거대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남양주시 진접읍 일대에 추진 중인 2.2기가와트(GW) 규모의 'KDV(Korea Digital Valley)' 프로젝트는, 단일 사업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글로벌 자본의 이목을 끈다. 실제로 세계적인 투자사 블랙스톤은 이 프로젝트의 미래 가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