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 200명에 보양꾸러미 전달…성북구 월곡2동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 열려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8-04 08:54:57

기사수정
  • 하모니카 공연·여름 간식으로 더위 잊은 하루
  • 독거노인 가정 방문까지…이웃의 정 전한 복지협의체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열고 보양꾸러미와 공연을 통해 무더위 속 정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5년 월곡2동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행사.행사는 지난 7월 30일 중복을 맞아 월곡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됐으며, 70명의 어르신을 초청해 수박과 떡 등 여름 간식을 제공하고, 상월곡 실버복지센터 하모니카팀의 공연도 선보였다. 특히 사전 준비된 보양꾸러미는 행사 당일 참석자뿐 아니라 직접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에도 전달돼 총 200명에게 제공됐다.

 

보양꾸러미는 삼계탕, 냉면, 파스, 치약·칫솔 세트 등 실질적인 품목 위주로 구성됐다. 위원, 복지통장,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등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봉사자들이 직접 포장과 전달을 맡았다. 꾸러미 일부는 관내 미치과에서 후원했다.

 

윤재성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위로 집에만 계시던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여름 간식과 공연을 즐기며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찼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88세 최 모 어르신은 “지치고 힘든 여름이었는데 직접 찾아와 대화도 나누고 정성껏 마련한 꾸러미까지 챙겨주니 몸도 마음도 한결 나아졌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 이후 협의체 소속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보양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를 통해 실질적 지원은 물론,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꾸러미를 정성껏 준비하고 전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연에 참여한 상월곡 실버복지센터, 그리고 무더위 속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계절별 돌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이어갈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