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2025 사진 공모전 개최…“당신의 인생샷, 성북에 담아주세요”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31 08:35:38

기사수정
  • 8월 1일부터 29일까지 접수…국적 불문 누구나 참여 가능
  • 일반 카메라·스마트폰 부문 구분…총 상금 550만 원
  • “성북의 다채로운 순간들, 주민 시선으로 기록”

성북구가 구민과 방문객의 시선으로 성북의 일상과 풍경을 기록하고자 ‘2025년 성북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북구 사진 공모 포스터.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8월 1일부터 29일까지 ‘오래도록 기억될 순간들, 당신의 성북 인생샷은?’을 주제로 ‘2025년 성북구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성북의 풍경, 인물, 도시의 장면 등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사진이라면 주제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은 성북구에서 촬영된 사진 중 2024년 9월 21일 이후 촬영된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출품 부문은 일반 카메라 부문과 스마트폰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 가능하다.

 

접수는 성북구청 누리집에 마련된 ‘온라인 사진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응모작은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 한다. 구는 심사를 거쳐 총 24점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최우수상에는 일반 부문 100만 원, 스마트폰 부문 50만 원을 포함해 총 5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중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통보도 함께 진행된다. 수상작은 이후 다양한 성북구 홍보물이나 전시를 통해 활용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순간들이야말로 성북을 가장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장면들”이라며 “사진이라는 매개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성북의 매력과 정취를 공유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주민과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성북이라는 공간이 가진 다양한 삶의 풍경을 기록으로 남기려는 취지다. 특히,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수상작을 구정 콘텐츠에 적극 활용해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북구 석관동, 삼계탕 나눔으로 취약계층 여름 건강 챙겨 서울 성북구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저소득 취약계층 22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여름철 건강 나눔 행사를 열었다.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형중)는 8월 8일 오전 11시 석관동 소재 음식점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여 명을 초청해 ‘삼계탕 나눔행사’...
  2. 성북구,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운영…40명 선발 성북구가 구민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장애인활동지원사 표준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미취업 구민 40명을 선발한다.성북구에 따르면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일정으로 동대문구 청량리동 소재 교육기관 피노키오활동지원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장애 분야, 활동지원사 분...
  3. 중랑구, 어르신 이동 지원 `실버카 대여사업` 본격 시작 중랑구가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지원하기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을 본격화했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7월 24일 구청에서 ‘중랑동행 실버카 전달식’을 열고, 고령층 보행 편의를 위한 실버카 대여사업의 공식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사)대한노인회 중랑구지회장, 관내 노인복지관 관..
  4. 성북구 삼선동, 주거 취약가구 대상 ‘방충망 설치 봉사’ 실시 성북구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지난 20일, 삼선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현정)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방충망 설치 봉사단을 꾸리고, 관내 주거 취약 가구 3곳을 방문해 창문 방충망을 교체하고 현관문에 새 방충망을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연일 이어지는 ..
  5. 소상공인 회복 간담회 시작…“정책은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해결책 돼야”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를 위한 릴레이 간담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성실 상환자 우대 정책을 중심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위기대응, 폐업·재기 등 세 가지 주제를 놓고 총 아홉 차례 열리며, 마지막 열 번째 회의에서는 종합적인 정리가 이뤄질 예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