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장위10구역 집중 방역…“해충 사각지대 선제 차단”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8 09:40:19

기사수정
  • 재개발 지역 특성 고려해 일출 전 살균·살충 소독
  • 보건소 방역기동반·자율방역단 협업…주민 건강 보호
  • 이승로 구청장 “여름철 해충 피해 다각적 대응 나설 것”

서울 성북구가 장마철 이후 급증하는 해충 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 23일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장위10구역에서 중점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성북구가 장위10구역에서 중점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장위10구역은 수풀과 흙더미, 비로 인한 물웅덩이 등 모기나 위생해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형성돼 있어, 방역 사각지대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에 성북구는 주민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재개발 구역 내 살충 및 살균 방역을 집중 실시했다.

 

이번 방역은 성북구 보건소 방역기동반과 새마을자율방역단이 함께 진행했으며, 야외 방역에 가장 효과적인 일출 전 시간대를 활용해 진행됐다. 방역팀은 모기 유충이 번식하기 쉬운 물웅덩이와 잡초, 각종 폐기물이 쌓인 구역을 중심으로 집중 소독을 실시하며, 유해 해충 번식 차단에 총력을 기울였다.

 

성북구는 이번 조치를 통해 장위10구역을 비롯한 인근 주거지의 여름철 위생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향후에도 재개발 지역의 해충 발생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필요시 수시로 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성북구는 방역 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재개발 구역 외에도 주민 이용률이 높은 월곡제2잔디구장 등에 포충기를 설치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방역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장맛비 이후 확산되는 각종 해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여름철 방역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촘촘한 방역 체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