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거동 불편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구강진료’ 시범사업 실시 부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4 09:43:33

기사수정
  • 치과의사 방문 진료 및 맞춤형 구강위생 교육 제공
  • 구강 노쇠 예방으로 전신질환 위험 낮춰
  • 건강 취약계층 위한 이동 건강버스도 함께 운영

노원구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치과의사가 직접 방문하는 ‘노인 방문 구강진료 시범사업’을 새롭게 운영한다.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구강진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구강 기능 저하로 인한 건강 문제에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보건소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지역 치과 자원봉사자들이 가정을 방문해 구강검진과 진단, 맞춤형 구강위생 교육 및 위생용품 제공을 포함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료는 구강검진과 치아·치주질환 상태 진단, 방문 전·후 구강상태 조사 등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4월 시작한 1차 방문에 이어 8월부터는 2, 3차 방문으로 지속적 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이동형 진료 차량 ‘찾아가는 이동 건강버스’를 운영하며, 어르신과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혈압·혈액검사, 골밀도 측정, 맞춤형 영양·운동 상담 등 포괄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이 활발한 사회생활과 건강한 삶의 기반”이라며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촘촘한 방문 의료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