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취약계층 영유아 대상 ‘교재·교구 배달서비스’ 신청자 모집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24 09:42:02

기사수정
  • 0~35개월 영유아 성장 단계별 맞춤 교재·교구 무상 지원
  • 1개월 미만 신생아 포함 취약계층 27명·일반 가구 60명 추가 선정
  • 부모 양육 부담 완화와 가정 내 놀이문화 확산 기대

시흥시가 0~35개월 영유아를 둔 취약계층 가정과 1개월 미만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재·교구 배달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교재 · 교구 배달서비스` 포스터.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7월 31일까지 ‘영유아 교재·교구 배달서비스’ 사업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를 011개월, 1223개월, 24~35개월 세 구간으로 나누어 성장 단계별 대표 교재와 교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사업이다.

 

지난 5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76명이 1차 선정됐으며, 이번에는 기초수급자, 저소득 한부모 등 취약계층 27명과 출생 1개월 미만 신생아 60명이 추가 선정된다. 선정 가구에는 월령별 교재·교구 중 하나를 선택해 집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활용법 안내 코칭 영상도 제공된다.

 

홍성림 여성보육과장은 “성장 단계에 맞는 교재·교구 선택이 쉽지 않은 부모들의 부담을 덜고 아이 성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여성보육과(031-310-3420)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