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은남일반산단, 첫 산업시설용지 공급에 70% 분양 성과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8 09:23:29

기사수정
  • 9개 필지 중 6개 신청 접수… 기업 유치 본격화 신호탄
  • 다이소 이어 제조업체 입주도 가시화… 10월 2차 공급 추진
  • 양주시 “은남산단, 경기북부 산업중심지로 키운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1일 마감한 양주은남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공급 1차 접수에서 전체 9개 필지 중 6개 필지에 6개 기업이 신청함에 따라 약 70%의 분양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양주시가 `은남산단, 경기북부 산업중심지로 키운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분양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지난 6월 26일 공고한 것으로, 은남산단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첫 공급이었다. 앞서 생활용품 전문기업 다이소가 물류용지 입주를 확정한 데 이어, 산업시설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기업 수요가 확인되면서 본격적인 유치 단계로 전환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입주심사는 7월 중 진행되며, 복수 신청이 접수된 필지에 대해서는 7월 25일 공개 추첨을 통해 입주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8월 초 양주시와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이어 GH와 분양계약을 맺게 된다.

 

시는 이번 공급 결과를 통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서양주IC에 인접한 은남산단이 단순 조성 단계를 넘어 실제 분양 성과가 가시화된 전환점을 맞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에도 많은 기업들이 문의 중이며, 오는 10월 제2차 공급공고를 통해 추가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주시는 “이번 1차 공급 결과는 국내 제조업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은남산단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한 사례”라며 “2027년 10월 준공 전까지 조기 분양을 완료하고, 우수 기업을 적극 유치해 은남일반산업단지를 경기북부 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