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2동, 장애아동 가족과 함께한 ‘달콤한 하루’ 체험 행사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6 10:03:07

기사수정
  • 나블리베이커리카페 후원, 장애아동 10가족 포함 총 50명 참여
  • 케이크 만들기 체험으로 가족 간 따뜻한 정 나눠
  • 강수현 시장 “지역 돌봄과 나눔 실현에 지속 노력”

12일 양주시 양주2동은 장애아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체험 행사 ‘함께 만드는 달콤한 하루’를 개최했다.

 

양주2동이 장애아동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체험 행사 `함께 만드는 달콤한 하루`를 개최했다. 양주시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백기철)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금순)는 지난 12일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체험 행사 ‘함께 만드는 달콤한 하루-가족이 함께, 마을이 함께 행복을 빚는 60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블리베이커리카페(대표 나정호)의 후원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희)의 아동 모집 협력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아동 10가족을 포함해 협의체 위원, 복지관 관계자 등 총 5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가족 간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와 함께 웃으며 오랜만에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금순 공동위원장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시간이 모두에게 달콤한 추억으로 오래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돌봄과 나눔의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