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2026학년도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 및 맞춤형 상담 실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6 09:38:16

기사수정
  • 7월 29일 설명회, 청원여고 박문수 교사 강연
  • 1:1 맞춤 상담 8월 11~13일 진행, 총 80명 대상
  • 온라인 실시간 중계 및 노원교육플랫폼 통한 신청 가능

16일 노원구는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지원전략 설명회’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원구가 지난 해에 이어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하다고 밝혔다.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7월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을 위한 수시전형의 이해와 전략’을 주제로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연은 청원여자고등학교 박문수 교사가 맡으며, 공교육 현장의 실질적 정보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현장 참석 신청은 7월 21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www.nowonedu.kr)에서 시작되며, 총 180명을 모집한다. 1차 접수는 대입 수험생 우선이며, 7월 24일부터는 잔여석에 한해 누구나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노원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미홍씨’에서 실시간 중계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 4명이 참여하는 ‘수시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생활기록부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맞춤형 전략 상담을 제공하며, 총 80명을 대상으로 한다.

 

맞춤 상담 신청도 7월 21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교육복지대상자 우선 접수 후 7월 24일부터 전체 수험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노원구는 이외에도 청소년 진로·진학·학습 지원을 위해 ‘대학생 진학 멘토링’, ‘진학학습상담’, 부모 양육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여름방학은 수험생들이 입시 전략을 점검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설명회와 맞춤 상담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교육지원과(02-2116-4439)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