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하 화분이 나눔으로…보문동, 따뜻한 기부 문화 확산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5 09:32:57

기사수정
  • “받은 축하, 이젠 나눔으로 전합니다”…박미애 동장 화분 기부 화제
  • 보문복지사랑채, 주민 위한 지역복지 거점으로 자리매김

2025년 7월,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 부임한 박미애 신임 보문동장은 부서 이동과 승진을 축하받으며 전달받은 화분을 ‘보문복지사랑채’에 기부하며 의미 있는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박미애 보문동장은 최근 부서 이동과 승진을 기념해 동료와 지인들로부터 받은 축하 화분을 ‘보문복지사랑채’에 기부했다. 박 동장은 축하의 의미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직접 기부를 제안했으며, 이같은 실천이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고 있다.


그는 “소중한 축하의 마음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보문동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부된 화분은 보문복지사랑채를 찾는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환영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화분이 전달된 ‘보문복지사랑채’는 2023년 3월부터 MG서울미래 새마을금고(이사장 이숙희)의 공간 무상 제공을 통해 조성된 지역 복지 거점 공간이다. 성북구 보문로13길 20에 위치한 이 공간은 보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근무조를 편성해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 중심의 복지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보문복지사랑채는 단순한 복지 서비스 제공을 넘어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참여형 복지공간’으로서 자리잡고 있다. 숨은 위기가구를 발굴해 나눔 냉장고와 나눔 옷장을 통해 식료품과 의류를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교실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번 박 동장의 기부 사례는 공무원이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한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보문동 사례는 축하의 의미를 넘어 지역사회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는 방식으로, 공직사회 전반에 걸쳐 기부문화 확산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