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학 맞은 아이들 관악산에 모여라…관악구, `이색 여름 숲 체험` 제안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14 09:25:40

기사수정

무더운 여름철이지만 덥다고 집에만 있기 아쉬운 여름방학,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가족들과 관악산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관악산 여름 특별 산림 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학 맞은 아이들 관악산에 모여라...관악구, `이색 여름 숲 체험` 제안

먼저 `관악구 유아숲체험원` 5개소에서는 숲에서 자연과 가까이 교감하며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성장을 돕는 `자연 놀이터`를 마련했다.

 

`낙성대 유아숲`에서는 매미 등 여름 곤충을 만나 여름 숲의 소리를 들어보고, `선우 유아숲`에서는 계곡을 탐험하며 수생식물을 관찰해본다. `삼성동 유아숲`에서는 종이 연꽃을 만들어 물에 띄워보고, `당곡 유아숲`에서는 지구 표면의 70%를 덮고 있는 물의 순환을 배워본다. `청룡산 유아숲`에서도 여름 숲 상상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선우 유아숲과 당곡 유아숲에서는 `탄소흡수 도시정원`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은 `양삼(캐나프)`을 활용해 뗏목, 돛단배를 만들고 자연물을 활용해 나만의 배를 꾸며볼 수 있다. 양삼(캐나프)은 이산화탄소 흡수율이 높아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친환경 작물로, 아이들이 배를 만들며 탄소중립의 의미와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한편 관악산 숲속 생태체험관에서는 숲속 생태계와 자연환경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에는 관악구 대표 피서지로 꼽히는 신림 계곡에서 수서곤충을 관찰하고 물을 활용한 생태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관악구 유아숲체험원과 관악산 숲속 생태체험관에서 진행되는 관악산 여름 특별 산림여가 프로그램은 7월 16일부터 8월 28일까지 즐길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산림 교육전문가가 진행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참여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으로, 참여 방법은 서울시 공공 서비스 예약 홈페이지(yeyak.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유례없는 무더위와 지속되는 경제 불황에 지친 주민들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관악산의 푸른 녹음, 시원한 계곡과 함께하는 여름 산림여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힐링·정원도시 관악구는 다채로운 산림여가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주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즐기고 휴식하는 일상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