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마포나루 찬양축제 개최…세대·교단 넘어 하나 되는 감동의 무대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09 10:49:44

기사수정
  • 7월 13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 8개 교회 및 지역 합창단·초청팀 공연
  • 시각장애인 찬양팀·어린이합창단·앙상블 등 다양한 무대 구성
  • 박강수 구청장 “지역사회 통합과 공동체 정신 확인하는 자리 되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7월 13일 오후 3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기독교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제2회 마포나루 찬양축제’를 개최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제1회 마포나루 찬양축제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이번 축제는 마포구 교구협의회가 주최하고 마포구가 후원하는 기독문화예술 축제로, 세대와 교단, 지역을 넘어선 찬양의 하모니를 통해 교회와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열린 문화의 장으로 기획됐다.


축제에 참여하는 교회는 총 8개 교회로, 신덕교회(공덕동), 서부교회(아현동), 동막교회(용강동), 서강교회(서강동), 신촌성결교회(서교동), 서현교회(서교동), 애능중앙교회(망원1동), 한서교회(망원1동) 등 마포구 전역을 대표하는 교회들이 참여해 무대를 꾸민다.

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 본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회식에서는 마포구 교구협의회 회장인 김양태 목사(신덕교회)의 개회 인사에 이어 박강수 마포구청장의 환영사와 내빈 축사가 이어진다.

2부 본공연에는 8개 교회의 합창 외에도 지역 합창단 ‘망원늘품바람합창단’과 특별 초청공연팀인 ‘한국기독남성합창단’이 참여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시각장애인 찬양팀, 맑은 음색의 어린이합창단, 악기 앙상블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이 준비돼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의 마지막 순서로는 ‘믿음상’, ‘소망상’, ‘사랑상’ 등 인기상 시상식과 전 출연자와 관객이 함께하는 단체합창이 예정돼 있어 찬양을 통한 감동과 축제의 열기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예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독교 음악을 매개로 이웃과 감동을 나누는 지역 공동체 문화예술 축제로 기대를 모은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교단과 세대, 지역을 아우르는 모두가 하나 되는 특별한 문화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자리가 지역사회 통합과 따뜻한 공동체 정신을 확인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