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축산물 위생교육 미이수 86곳 적발…과태료 및 행정처분 조치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7-09 10:27:54

기사수정
  •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과태료 부과 및 연말까지 교육 유도
  • 송파구, 서울시 내 축산물 판매 밀집지역…유통 안전성 확보에 총력
  • “위생교육은 절차 아닌 필수”…서강석 구청장 강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최근 실시한 ‘축산물영업장 위생교육 이수 실태 전수조사’에서 총 86곳이 법정 위생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9일 밝혔다.


위생점검 현장

이번 전수조사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송파구 내 축산물 관련 9개 업종의 영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상당수 업소가 매년 1회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위생교육을 이행하지 않아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사항으로 적발됐다.

현행 법령에 따르면 도축업, 축산물가공업, 식육판매업 등 축산물 관련 업종의 영업자는 반드시 위생교육을 수강해야 하며, 교육에는 영업자 준수사항, 표시관리, 주요 위반사례, 이력제 등 내용이 포함된다.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6개 기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 가능하다.

송파구는 이번 미이수 업소 86곳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행정처분을 병행했으며, 연말까지 위생교육을 완료할 수 있도록 관련 사항에 대한 홍보 및 행정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2024년 1월 기준 국내 월간 축산물 판매량은 7,552톤이며, 이 중 서울시가 약 15.5%를 차지한다. 특히 송파구는 서울시 내 3대 축산물 판매 밀집 지역 중 하나로,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지역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영업자들의 축산물 위생교육은 단순한 행정 절차가 아닌, 안전한 식품 공급과 주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 조치”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점검과 체계적인 관리로 축산물 유통의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