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업벤처 민관 합동 토론회 개최…성장사다리 복원 논의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6-02-12 08:52:07

기사수정
  • 모두의 창업 프로젝트·로컬창업 현안 점검
  • 자유토론 방식 첫 도입…민간 전문가 총출동
  • 중기부, 중소기업·소상공인 분야로 논의 확대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창업벤처 분야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민관합동 창업·벤처 분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일 서울에서 열린 `민관 합동 창업벤처 정책토론회`에서 참석자들과 창업벤처 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 자유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한성숙 장관과 부내 주요 간부, 공공기관 관계자, 벤처·투자업계 인사들이 참석해 ‘모두의 창업 프로젝트’와 로컬창업 등 주요 현안과 향후 정책과제를 자유롭게 논의했다.

 

이번 토론회는 ‘중소·벤처·소상공인 성장사다리 복원’을 통한 경제 도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에서는 이광재 전 국회사무총장, 송병준 벤처기업협회장, 이동훈 코스닥협회장, 김학균 VC협회장,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 대표, 이준표 SBVA 대표, 성상엽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대표, 김응석 미래에셋벤처투자 대표, 은행연합회 이인규 상무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사전 안건 없이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된 점이 특징이다. 한 장관이 중기부 내부에 도입한 자유토론 방식을 외부 민간 전문가 회의에 처음 적용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발표한 창업·벤처 정책의 현장 안착 방안과 투자 활성화, 코스닥 시장 역할,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의견을 교환했다.

 

한성숙 장관은 “최근 모두의 창업 프로젝트, 로컬창업 등 중기부가 올해 추진 중인 주요 정책이 성공적으로 현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벤처기업, 민간 전문가, 투자자, 지역사회 등 민간의 지지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 성장사다리 복원을 위해 창업벤처 분야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공정과 상생 등 분야에서도 민간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듣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광덕 시장이 언급한 3~4개 대학병원, 과연 어디인가 남양주시 중북부 지역의 최대 화두인 대학병원 유치 논의가 중대한 분수령을 맞이하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5-923호를 통해 남양주 진접2지구 내 의료시설용지가 공식 신설되었으며, 지난 29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상급종합병원 유치가 가시권에 들어왔으며, 2028년 말이면 시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
  2. 김한정 前국회의원 출마선언 “남양주 대전환, 김한정이 책임지겠다” 김한정 전 국회의원은 20일 정약용도서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지방선거 남양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현 시정을 ‘잃어버린 시간’으로 규정하며 교통혁명 지연, 데이터센터 중심의 허울뿐인 투자유치, 재정자립도 하락을 비판했다. GTX·9호선 조기 추진, 판교형 IT 생태계 조성, 재정 체질 개선을 공약으로 제시하며 중앙정부와 협상 가...
  3.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4. `건강 도시 남동구` 남동구, 지역 보건의료 3개 전략 10개 과제 추진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4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위원회는 `제8기(2023∼2026) 남동구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대한 2025년 시행 결과 및 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하기 위해 개최됐다.구에 따르면 남동구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리는 건강 도...
  5. 하나은행, 2025년 전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5년 전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 연금 포털 퇴직연금 비교 공시에 따르면, 2025년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 48.4조원으로 △IRP 3.8조원 △확정기여형(DC) 2.3조원 △확정급여형(DB) 2조원 증가에 힘입어 2025년 한 해 동안 8.1조원이 증가했다. 하나은행은 손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