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WORLD Symposium 2026’서 리소좀 축적 질환 치료제 개발 현황 공유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WORLD Symposium 2026’에서 리소좀 축적 질환(Lysosome Storage Disease, LSD) 관련 치료제 개발 현황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WORLD Symposium 2026’은 LSD 관련 전문가들이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더 나은 치료법에 대해 연구하는 국제 포럼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GC녹십자는 산필리포증후군 A형(MPSIIIA) 치료제 후보물질 ‘GC1130A’의 비임상 결과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산필리포증후
엘앤에프 구지1공장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엘앤에프는 대구 구지1공장이 지난 4일 고용노동부·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근로자의 건강증진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체계 구축, 프로그램 운영, 환경관리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제도다. 엘앤에프 구지1공장은 앞으로 3년간 우수사업장 자격이 유지되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번 선정 과정에서 구지1공장은 △체계 구축 △인식 수준
삼성SDS ‘매니페스트 2026’에서 글로벌 디지털 물류 해법 공개
삼성SDS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물류 혁신 콘퍼런스 ‘매니페스트 2026(Manifest 2026)’에 참가해 디지털 물류 사업 역량을 선보였다. ‘매니페스트 콘퍼런스’는 글로벌 공급망 및 물류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과 기술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논의하는 행사다. 올해는 화주, 물류 솔루션·서비스사, 스타트업, 투자자 등 72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SDS는 행사 기간 동안 세션 발표와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화주사 및 파트너사와 비즈니스 미팅과 네트워킹을
중랑구가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학과 학습을 연계한 캠프를 운영한다.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맞아 `2026 EBS 진학 · 학습캠프` 운영.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예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26 EBS 진학·학습 캠프’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프는 오는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랑구 망우로 325에 위치한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는 EBS 대표 강사진이 참여하는 진학 전략 특강과 과목별 학습법 강의, 교과 연계 탐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학습 구조 전반을 다루며, 학생이 진학 방향과 학습 계획을 스스로 설정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특강에는 EBS 입시 윤윤구 강사, 영어 원정의 강사, 수학 정종영 강사, 국어 윤혜정 강사가 참여한다. 강의는 고등학교 핵심 과목을 중심으로 학습 방향과 입시 전략을 다룬다. 교과 연계 특강과 개인별 탐구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주요 대학 재학생 멘토가 참여하는 전공 심화 탐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교과와 전공의 연계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5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자는 2일간 전 일정에 모두 참석해야 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고교 학습과 입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겨울방학을 활용해 진로와 학습 방향을 점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