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원어민 영어 캠프’ 운영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2-09 11:00:02

기사수정
  • 삼육대학교와 협력한 몰입형 영어환경 제공
  • 24시간 영어 사용 ‘EOZ’로 실전형 학습 효과 높여
  • 생활·안전·체험 결합한 7박 8일 집중 프로그램 진행

노원구는 겨울방학 기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몰입형 영어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어린이 원어민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2025 윈터 노원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 홍보 포스터.9일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겨울방학을 맞아 ‘노원 어린이 원어민 영어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05년부터 삼육대학교와 협력해 방학 기간 영어 캠프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캠퍼스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어학연수에 가까운 환경을 조성해왔다.

 

특히 영어만 사용하는 구역인 ‘EOZ(English Only Zone)’ 운영으로 집중적 언어 습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캠프는 1월 18일부터 25일까지 7박 8일 일정으로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6학년이며 총 160명을 선발해 20명씩 8개 반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학생들은 사전 레벨 테스트를 통해 실력에 맞는 반에 배치되며, 반별 수준은 공개하지 않는다.

 

수업은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부교사가 한 조를 이뤄 지도한다. 학습 지도뿐 아니라 학습 태도, 생활 적응, 갈등 상황 등을 세심하게 살피며 안전과 보건 관리까지 담당한다.

 

초등학생 특성을 고려해 생활관에는 보조 교사가 함께 생활하고, 야간에는 당직 직원·조교·간호사가 상주해 긴급 상황에 대비한다.

 

교육 과정은 듣기·읽기·쓰기·말하기·발음 등 기초 수업과 체험형 활동을 결합한 형태로 구성된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예술 활동·문화 체험 ▲스포츠 활동 ▲공항·병원·식당 등 일상 상황을 연출한 실용 영어 학습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캠프파이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등 공동체 활동도 진행해 또래 간 교류와 협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은 12월 15일 오후 2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99만 원이며, 일반 학생은 51만 원을 구가 지원하고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은 전액을 지원한다. 모집 인원을 초과할 경우 전산 추첨으로 선발하며 최종 발표는 12월 30일 오후 3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영어 캠프는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