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1-05 09:13:41

기사수정
  • 2025년 사업성과 공유하고 기업 협력 방안 모색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성과보고&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최미리 수석부총장이 참석해 행사 준비 과정과 일정을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은 가천대학교가 주관해 고령자와 장애인 등 생활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에서 자립적 삶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반구축사업단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스마트기기와 사용자 데이터를 연계한 홈케어 기술 고도화를 추진해 왔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그 성과를 집약해 공개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개회 △내빈 및 참석자 소개 △환영사 △격려사 △사업성과보고 및 미래지향 제시 △2025년 신규 10대 핵심기업 그랜들리, 대성인포텍, 루커스, 벡터바이오, 스마트사운드, 아크릴, 제이씨메디랩, 케이사인, 파밀리데이터, 훨라인과 MOU 체결 △라닉스 최승욱 대표이사, 딥다라이프케어 여태영 대표이사, 디케릭 최인호 대표이사, 스포이즌 손수향 대표이사, 기억산책 최진성 대표이사의 스마트홈헬스케어 우수 기업 및 공로상 시상식 △2부 오프닝 △신규 핵심기업 홈 헬스케어 서비스 및 BM 전략 발표 △폐회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단순한 성과 공유를 넘어 사용자와 기업, 연구기관 간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기술 실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또한 참석자 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의 전국적 확산 가능성과 산업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향후 기반구축사업단은 △AI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확장 △산학연 공동 연구 활성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 등을 통해 실질적 돌봄 혁신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은석 단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현장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모색한 자리였다”며 “지능형 홈케어 서비스가 국민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기술과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의 비전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성과 공유의 장이 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