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생활 속 전시 프로젝트로 지역 문화공간 새단장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4 10:00:01

기사수정
  • 청사·숲길·문화공간 등 생활권 속 예술체험 확대
  • 닥종이인형·청년작가 회화·협력기획전 등 다채로운 전시 구성
  • ‘일상에서 예술을 만난다’ 구민 친화형 문화정책 강화

노원구가 생활 속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전시 프로젝트를 통해 구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한다.

 

 

노원구 전시4종 홍보 포스터.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4일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풍성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의 갤러리 전시 콘텐츠를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구는 ‘일상 속 어디서나 예술을 만난다’는 취지 아래, 구청과 숲길, 여가시설 등 생활권 공간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온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서로 다른 개성과 주제를 지닌 여러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돼, 구민들에게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구청 1층은 ‘노원책상갤러리’로 탈바꿈했다. 한국닥종이인형예술협회 소속 작가 21인이 참여한 초대전「그때 우린 무슨 꿈을 꾸었을까」가 오는 11월 7일까지 열린다.

 

전통놀이·가족·일상을 주제로 한 닥종이인형 작품 48점과 공동작품 ‘농악놀이’ 1점이 전시되며, 청사 내 간이무대·책쉼터·엘리베이터 앞 등 다양한 동선에 배치돼 출근길이나 업무 중에도 감상할 수 있는 생활형 전시로 호응을 얻고 있다.

 

경춘선숲길갤러리에서는 노원구 창작지원사업의 차세대 유망작가 시리즈 첫 전시로 이서연 작가의 개인전「나무고사리가 비에 젖지 않는 법」이 10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일상 속 사물과 풍경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며, 자유로운 붓터치로 젊은 작가다운 감각을 표현했다.

 

상계예술마당에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5 노원 시각예술지원사업 전시지원 부문 선정 작가 4인의 전시 「둥둥파르르힐끔」이 개최된다.

 

김국화×이병선, 박소현, 신동민, 정재범 작가가 참여해 ‘존재함과 사라짐’, ‘부끄러움과 말하고 싶음’ 등 인간 내면의 미묘한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문화공간 ‘정담’에서는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협력기획전 「마중물전 : From.」이 진행 중이다. 총 16명의 작가가 참여해 기쁨, 슬픔, 불안, 위로 등 다양한 감정을 작품으로 담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전시는 특별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출근길이나 산책길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노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