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2025 반려마루화성 홈커밍데이’ 개최… 입양가족 300명 한자리에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20 08:48:53

기사수정
  • 반려동물 입양가족과 도민 300명 참여, 유기동물 인식 개선과 반려문화 확산의 장
  • ‘마루청백전’ 가을운동회·보습밤 만들기·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 진행
  • “입양가족의 교감과 재회, 성숙한 반려문화로 이어질 것”

경기도는 지난 18일 반려마루화성에서 ‘2025 반려마루화성 홈커밍데이(가을운동회)’를 열고 반려동물 입양가족과 도내 반려인 약 300명이 함께 교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18일 반려마루화성에서 ‘2025 반려마루화성 홈커밍데이(가을운동회)’를 열고 반려동물 입양가족과 도내 반려인 약 300명이 함께 교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반려동물입양센터와 반려마루화성을 통해 유기동물을 입양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공유하고, 건강한 반려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홈커밍데이’는 입양가족 간 유대감 형성과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행사에는 반려견 입양가족 100여 팀이 청·백 팀으로 나뉘어 ‘마루청백전’을 펼쳤다. 이어달리기, 기다려 게임, 신문지 접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반려묘 입양가족을 위한 가족사진 촬영, 반려동물 보습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입양 전후 사진 콘테스트, 훈련 및 수의상담, 위생미용, 산책로 스탬프투어, 보물찾기 등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려동물 보습밤 만들기’ 체험은 보호자들이 직접 천연 재료를 활용해 반려동물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보습제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함께 교육적 의미도 더했다. 가족사진 촬영은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미용봉사단 ‘리루’가 참여한 무료 미용 서비스는 입양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입양자 김민경 씨는 “반려견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변희정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홈커밍데이는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입양가족들이 다시 만나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공유하는 뜻깊은 계기”라며 “반려마루를 중심으로 도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기도 반려마루(여주·화성)에서는 총 513마리의 유기동물이 새 반려가족을 만나 입양됐으며, 도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복지 향상과 유기동물 보호, 책임 있는 입양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