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2025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7 09:30:01

기사수정
  • 영유아·학부모·교직원 함께 즐기는 참여형 축제 마련
  • 놀이·보육·안전 3개 테마 체험 프로그램 다채롭게 구성
  • 플리마켓 수익 전액 기부… 지역사회 나눔 실천

영등포구가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2025년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2025년 어린이집 한마당 축제 리플렛.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24일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며, 관내 영유아 가족과 보육 교직원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보육·놀이·안전’을 주제로 한 세 가지 테마 마당에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바다생물 부채 만들기 ▲입체 액자 만들기 ▲세계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창의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경찰서와 소방서가 함께 참여해 안전시설물을 활용한 실전형 안전훈련을 진행,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푸른 잔디가 펼쳐진 야외 마당에서는 ‘여기저기 서울형 키즈카페’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두더지게임 ▲레고 및 빅블럭 놀이 ▲키즈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무료로 제공되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등포구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플리마켓도 열린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되어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등포구청 보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보육주간을 맞아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즐기며 배우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