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엔씨 푸른병원, 잔반 ZERO 챌린지로 탄소중립 실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6 11:16:04

기사수정
  • 직원 참여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노력 동참

씨엔씨 푸른병원은 지난 15일(수)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본관 10층 구내식당에서 ‘잔반 ZERO 챌린지’를 진행했다.

 

씨엔씨 푸른병원, 잔반 ZERO 챌린지로 탄소중립 실천

병원 원내 식당에서 낭비되는 음식물을 줄여 범지구적 탄소중립 캠페인에 동참하며, 동시에 처리 비용을 아껴 급식의 질을 높인다는 취지다.

 

잔반 ZERO 챌린지는 잔반 없는 식판을 인증한 구내식당 이용자에게 복권을 지급하고, 나온 등수에 따라 개인별 상품을 주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다양한 경품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직원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잔반 ZERO 챌린지에 참여한 한 직원은 사소하지만 작은 노력이 지구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는데 상품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작은 것에서부터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고 밝혔다.

 

황찬호 씨엔씨푸른병원장은 “지구를 지키는 작은 발걸음에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감사하다. 잔반 없는 날 캠페인 시행 후 병원의 음식물 쓰레기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씨 푸른병원은 먹을 만큼만 배식하고 음식물을 남기지 않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잔반 없는 날’을 2024년 5월부터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감소와 탄소중립의 연관성은 과학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론으로, 음식물 쓰레기 처리 과정에서 메탄가스와 같은 강력한 온실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줄임은 온실가스 감축, 탄소중립 실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방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