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지친 소상공인에게 전하는 위로의 선율…`상인대학 힐링콘서트` 마련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10-10 09:27:48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3시, 구청 8층 대강당에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3시, 구청 8층 대강당에서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제4기 관악구 상인대학`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상인대학 수강생을 비롯해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위축된 관내 소상공인들을 위로하고자 구가 마련했다.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성악가와 악기연주자가 출연해 클래식 음악에 스토리텔링을 접목, 소상공인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감동과 위로를 선사한다.

 

신청은 10월 1일(수)부터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사전 접수로 진행되며, 선착순 2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구는 지난 8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우고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제4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한 바 있다.

 

이번 4기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 교육` 분야를 대폭 강화하고, 상인들의 요구에 따라 `소비자 심리 기반 경영 전략 수립 교육`을 도입하는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한편, 구는 지난 9월 ▲소상공인 아트테리어 사업 ▲전통시장, 상점가 활성화 행사 지원 등 하반기 추경 예산 137억 4000만 원을 편성하는 등 민생회복과 소상공인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힐링콘서트로 소상공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지쳐있는 심신을 치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며, "어려운 시기를 소상공인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관악구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