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소비자 참여 캠페인 ‘별별레터’ 영상, 누적 조회수 1억 회 돌파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8 21:32:36

기사수정
  • 소비자 실제 스토리 바탕으로 제작한 ‘별별레터’로 높은 호응 이끌어
  • 지난 5월부터 소비자 사연 기반 참여형 소셜 캠페인 영상 인기
  • ‘에피소드 2’, ‘내가 갤럭시를 쓰는 이유’를 주제로 진행

삼성전자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소비자 사연 기반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영상이 공개 약 4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삼성전자의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영상이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별별레터 에피소드 1’에서 ‘우리 집 반려동물과 삼성 제품’을 주제로 한 소비자 사연을 모집하고, 우수작 3편을 선정해 영상으로 제작했다.

 

반려견 ‘복이’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스팀’과 사랑에 빠진 사연을 포함한 영상 3편은 총 조회수 26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힘입어 ‘별별레터 에피소드 2’ 캠페인 영상들도 7400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별별레터’의 인기 비결은 기존 소셜 마케팅의 게시물에 대한 이벤트 참여, 댓글 달기 등 활동을 넘어 삼성 제품 사용자들의 실제 사연을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별별레터 에피소드 1’ 이후 지난 7월 크리에이터 ‘히지노’와 협업한 ‘별별레터 에피소드 2’ 사연 모집 콘텐츠를 선보였다.

 

‘내가 갤럭시를 쓰는 이유’를 주제로 모집한 ‘별별레터 에피소드 2’에서는 △갤럭시 AI를 통해 만난 여자 친구와의 연애사 △갤럭시 찐팬의 ‘삼성월렛’ 첫 사용기 △‘갤럭시 Z 폴드7’으로 야구장 정복하기 등 3편이 우수 사연으로 소개됐다.

 

특히, 2015년 ‘삼성페이’ 도입되던 첫날 결제를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식당 점원에게 내밀었다가 ‘남자 친구가 있다’는 답변을 듣고 ‘0 고백 1 차임’을 당한 사연과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사진 속 헤어진 연인을 말끔하게 지워 마치 혼자 찍은 것처럼 편집한 사연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제품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는 반응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로 알려진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멤버 ‘노아’의 ‘갤럭시를 쓰는 이유’ 콘텐츠를 공개해 화제를 끌기도 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별별레터’ 영상 누적 조회수 1억 회 돌파는 갤럭시를 비롯한 삼성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을 더욱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별별레터’ 캠페인 영상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X △틱톡 등 삼성전자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X에서는 ‘노아’편 영상만 확인 가능).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