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동, 광복 80주년 기념 한밤의 역사문화축제 ‘2025 성북동 밤마실’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5 09:43:07

기사수정
  • 조선~근현대 문화유산 야간 개방…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 다채
  • 성북동 로컬상권 활성화 ‘성북동길 YOGO 페스타’ 동시 진행
  • 성북구청, 역사문화지구 성북동 매력과 국가유산 가치 전달 강조

서울 성북구가 성북문화원과 함께 오는 9월 27일 성북동 일대에서 한밤의 역사문화축제 ‘2025 성북동 밤마실’을 개최한다.

 

2025 성북동 밤마실 홍보 포스터.

‘2025 성북동 밤마실’은 조선시대부터 근현대까지 특색 있는 문화유산이 밀집한 성북동에서 열리는 축제로, 2017년부터 이어져 왔다.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유산을 지켜온 노력과 성북동을 터전으로 활동한 독립운동가 및 근현대 문화예술인들의 삶을 다양한 콘텐츠로 조명한다.

 

축제 기간 동안 만해 한용운 심우장, 한양도성, 선잠단지, 최순우 옛집, 이종석 별장, 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 구본원(외부 관람)과 성북근현대문학관, 성북선잠박물관, 성북동 예향재, 성북역사문화센터, 우리옛돌박물관 등이 야간 개방되며, 탐방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연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성북초 학생들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국가무형유산발탈 보유자 조영숙 명인과 성북 국악협회의 공연, 국민대·동덕여대·서경대·성신여대 및 지역 예술인들의 버스킹 공연 등이 관람객을 맞는다.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성북미술협회와 한성대 회화과의 작품 전시와 판매가 이루어지는 ‘성북아틀리에 전시’,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운동가 80인 전시’가 특별 전시로 마련된다.

 

사회적 기업과 환경기업 참여 체험, 문화예술기관 특색 체험 등도 진행되며, 관람객 편의를 위해 축제장 전체를 돌아볼 수 있는 ‘성북전차’가 운행된다.

 

성북동 로컬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주관하는 ‘성북동길 YOGO 페스타’도 함께 개최된다. 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 방문 이벤트 등 지역 상인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축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더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며 국가유산의 가치를 전달하는 축제를 통해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성북동의 매력을 누리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진접차량기지 개통, 진접선 배차 간격 ‘숨통 트일까’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진접선(4호선 연장)은 2022년 개통되었으나, 답답하리만치 긴 배차 간격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컸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2026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진접차량기지의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돌입한다는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 시설이 비로소 제 기능을 하게 되면, 그.
  2. 의정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타이응우옌과 국제교류협력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베트남과의 국제교류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응우옌 교육훈련청과 글로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상반기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교류협력을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베트남(타이응우옌)과의 미래세대 국제교류 협력을 ...
  3. 학교별 맞춤 정비로 통학로 `안전 UP`…서초구 화답행정 빛났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현장을 직접 살피며 위험 요소를 신속히 개선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힘쓰고 있다.이번 사업은 주민 건의와 현장 점검을 바탕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신속히 대응하는 `수시 개선 방식`으로 추진됐다.교통행정과, 도로과, 경찰서, 도로교통공단, 학교 등 관계 기관이 함께 ..
  4. 구리시, `2025년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30일, 구리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구리시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지속 가능한 지역재생과 민관협력의 실현`을 주제로, 10월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6강 과정으로 운영됐다.교육에는 지역 시민 20여 명이 참여해 ▲도시재생의 기본 개념 ▲민·관 협력 사..
  5. 광주시, 10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8일 홀리데이인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해외바이어 단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로컬푸드를 간편식으로 가공·제조하는 케이(K)-푸드(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수출상담 152건, 100만달러 상당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