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경춘선 숲길서 ‘몽:땅 야외도서관 : 낭만보장(場)’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4 09:15:07

기사수정
  • 10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금·토·일 총 9일간 진행
  • 강연·공연·체험·플리마켓 등 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 마련
  • 가을 숲길서 책과 예술을 즐기는 특별한 시민 문화 행사

노원구가 경춘선 숲길 일대에서 시민들을 위한 가을 문화 행사 ‘몽:땅 야외도서관 : 낭만보장(場)’을 연다.

 

노원몽땅 야외도서관 포스터.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금·토·일 총 9일간 경춘선 숲길 일대에서 ‘노원 몽:땅 야외도서관 : 낭만보장(場)’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夢)을 담은 땅(場) 위에서 시민 모두에게 낭만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장은 ‘즐겨보장’, ‘골라보장’, ‘놀아보장’ 등 테마별로 꾸며진다. ‘즐겨보장’에서는 작가와의 만남과 공연이, ‘골라보장’에서는 북쉼터와 푸드트럭이 함께하는 플리마켓과 취식존이, ‘놀아보장’에서는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철길을 따라 불빛을 감상하며 책을 읽는 ‘읽어보길’, 돗자리를 펼치고 숲길에서 독서하는 ‘쉬어보길’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행사 하이라이트로는 10월 18일 박상영 작가의 <순도 100퍼센트의 휴식> 강연과 사인회, 뮤지컬 팀 어쏘티드 갈라 공연이 예정돼 있다.

 

10월 25일과 11월 1일에는 김가람 PD와 여행 유튜버 이소연이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10월 17·24·31일에는 박소영 예술여행기획자가 북맥과 함께하는 고품격 야간 강연을 진행한다.

 

10월 19·26일, 11월 2일에는 이동섭 예술인문학자가 샤갈·반고흐·르누아르 작품을 클래식 연주와 함께 소개하는 ‘예술 콘서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노원구민 추천 도서 100권 전시, 365일 생일서가, 어린이 그림책 읽어주기와 큐레이션, 버스킹 공연, 주말 야외극장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지역 서점과 기관이 참여하는 체험 부스, 노원수제맥주협동조합과 CGV 팝업스토어, 도서관 카페 매대 등도 마련돼 풍성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몽:땅 야외도서관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며 책과 예술로 삶을 재충전할 기회”라며 “가을 경춘선 숲길에서 책과 문화가 일상이 되는 경험을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