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북한산 담은 공예 전시 ‘삼(森)-세 개의 숲’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24 08:50:22

기사수정
  • 은평 공예 공모전 선정 작가 3인 참여
  • 바느질·도자·금속으로 숲의 다채로운 모습 구현
  • 9월 30일부터 삼각산금암미술관 무료 관람

서울 은평구가 북한산을 주제로 한 공예 작품 전시 《삼(森)-세 개의 숲》을 오는 30일부터 삼각산금암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은평구, 삼각산금암미술관서 공예 공모전 선정자 전시 개최.

올해 은평 공예 공모전은 은평의 대표적 자연과 문화 자산인 북한산과 은평한옥마을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바느질 공예의 안수빈, 도자 공예의 이유빈, 금속 공예의 조수정 세 작가가 선정돼 자신만의 방식으로 북한산을 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안수빈 작가는 자연물 위에 섬세한 바느질을 더해 숲의 결을 따뜻한 감성으로 전하고, 이유빈 작가는 색이 다른 흙을 겹겹이 쌓아 만든 연리문 기법으로 숲의 시간과 흐름을 형상화한다. 조수정 작가는 금속에 숲의 빛과 생명을 담아 움직임과 생동감을 표현한다.

 

세 작가의 작품은 서로 다른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지만, 궁극적으로 하나의 숲으로 이어지는 북한산의 깊이와 울림을 전한다. 관람객은 다양한 물성이 한 공간에 어우러지는 과정을 통해 숲의 다채로운 표정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전시기획팀(02-351-8534)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바느질, 도자, 금속이라는 서로 다른 언어로 북한산의 숲을 표현한 세 작가의 작업은 은평의 자연과 공예가 만나 만들어낼 수 있는 조화를 잘 보여준다”며 “이번 전시가 북한산의 정취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