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축제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8 09:14:22

기사수정
  • 녹두S밸리·난곡시장·서림상점가에서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 구매 금액별 경품 및 주류 이벤트 등 방문객 참여형 행사 마련
  •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소통 장으로 기대

관악구가 한가위를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3곳에서 먹거리와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한 풍성한 전통시장 축제를 진행한다.

 

관악 전통시장 축제 홍보 포스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관내 전통시장 3곳에서 주민과 상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먹거리 부스,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구매 금액별 상품권 및 경품 행사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녹두와 녹두S밸리상점가’에서는 19~20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제2회 녹두S밸리길 축제’가 열린다. 퓨전밴드와 클래식 공연, 야장 운영, 주민 노래자랑과 퀴즈대회,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방문객 대상 ‘영수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난곡시장에서는 20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난곡 도토리 축제’가 펼쳐진다. 지역예술인 공연, 주민 노래자랑, 경품추첨, 야간포차 운영 등이 진행되며, 안주 구매 고객에게는 시원한 생맥주가 무료로 제공된다.

 

서림상점가에서는 20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서림 꽃길만 걷는 맥걸리 축제’가 열린다.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 주민 노래자랑, 맥걸리 부스, 즉석 인화 사진 체험, 룰렛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상점가 내 점포 이용 시 주류 교환권도 증정된다. 노래자랑은 2부로 진행돼 숨겨진 실력자를 찾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축제 기간 동안 상인회는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해 안전한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한가위를 앞두고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지역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