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석관동, 주민과 어린이 함께 역사문화 도보탐방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8 09:05:34

기사수정
  • ‘돌곶이 역사탐구 프로그램’ 5회차 행사 진행
  • 의릉·도당·돌곶이 유래비 등 지역 유적지 탐방
  • 오점종 회장 “체험 중심 교육으로 공동체 의식 강화”

성북구 석관동 주민자치회가 ‘돌곶이 역사탐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민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역사문화 도보탐방을 진행해 지역 유적지를 직접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성북구 석관동, 돌곶이 역사탐구 도보탐방 진행.

서울 성북구 석관동 주민자치회는 13일 ‘돌곶이 역사탐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역사문화 도보탐방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와 주민자치위원 등 10여 명이 참여해 석관동의 주요 문화유산을 함께 걸으며 탐방했다.

 

이번 도보탐방은 총 8회 과정 중 5회차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의릉 역사문화관 앞에서 모여 의릉과 중앙정보부 강당,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도당, 돌곶이 유래비를 차례로 방문했다.

 

각 탐방지에서는 해설사가 동행해 역사적 배경과 숨은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 단순한 관람을 넘어서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탐방에 참여한 김○○ 군은 “평소에 잘 몰랐던 우리 동네 유적지를 직접 걸으며 배울 수 있어 흥미로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자치회 오점종 회장은 “어린이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북구의 소중한 역사문화 자원을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공동체 의식과 지역에 대한 애정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