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공원공단, 가을 성수기 불법·무질서 행위 집중단속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8 08:15:21

기사수정
  • 9월 27일~11월 16일 전국 국립공원 단속 실시
  • 샛길 출입·불법 취사·음주 등 단속 강화
  • 설악산 등 단풍 명소에 단속인력 4천 명 투입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주대영)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탐방환경 조성을 위해 9월 2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국 국립공원에서 불법·무질서 행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법정탐방로(샛길) 출입 단속 단속 대상은 ▲샛길 등 출입 금지 구역 무단 진입, ▲지정되지 않은 장소에서의 취사·야영·주차, ▲흡연, ▲대피소 및 정상부 음주 행위 등이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추석 연휴가 개천절과 한글날을 포함해 9일간 이어지는 만큼, 예년보다 더 많은 탐방객이 몰릴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국립공원을 찾은 전체 탐방객 3,846만 명 가운데 약 24%인 923만 명이 가을 성수기인 10~11월에 집중됐다. 최근 3년간 가을철 단속 건수는 총 1,968건에 달했으며, 유형별로는 샛길 출입(621건), 불법주차(408건), 음주(217건), 불법취사(210건), 오물투기(186건) 등이 주요 사례로 집계됐다.

 

국립공원공단은 단속 기간 동안 4,00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설악산 등 단풍 명소에 집중 투입한다. 또한 국립공원 주요 탐방로 입구에 문자전광판을 설치하고, 현수막·깃발 등을 활용해 집중단속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가을은 탐방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시기인 만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국립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탐방객들에게 산행 안전수칙 준수와 자연자원 보호를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