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신청 접수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7 09:00:40

기사수정
  •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접수…고용 안정성 강화 목표
  • 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장·자영업자 고용보험 신규 가입자 대상
  • 사회보험료 부담 완화로 소상공인 사각지대 해소

서울 성북구가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고 지역 고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신청을 접수한다.

 

성북구,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신청 접수.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2025년 ‘성북구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성북구 내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일부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고용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부터 시행됐다.

 

올해는 기존 1인 자영업자에서 소상공인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제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

 

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사업장 소재지가 성북구인 경우다. 세부적으로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2025년 신규 가입한 근로자가 있는 근로자 수 10인 미만 고용 사업주, 그리고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신규 가입한 소상공인이다.

 

근로자 수 10인 미만 사업장은 정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분 80%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주 부담분 20%를 성북구가 지원한다.

 

단, 신청을 위해서는 근로복지공단과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먼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가입해야 한다.

 

또한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신규 가입한 소상공인은 기준보수 3~7등급에 해당될 경우 납부하는 고용보험료의 2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역시 신청 전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신청은 분기별로 진행되며, 올해는 4월과 7월 접수가 마무리됐다. 이번 3분기 접수는 10월, 마지막 4분기 접수는 12월에 이뤄진다.

 

접수는 성북구청 일자리정책과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 서류와 세부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02-2241-3943)에 문의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구 사업체의 96%를 차지하는 근로자 수 1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보험료 지원을 확대하고, 사각지대를 해소해 지역 고용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