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추석맞이 고흥·전남 직거래장터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6 09:07:17

기사수정
  • 고흥 대표 농축산물 100여 품목 선보여
  • 전남 21개 시군·60개 업체 참여, 최대 30% 할인
  • 공연·체험·경매 등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추석을 앞두고 중계근린공원과 등나무근린공원 일대에서 `고흥 직거래장터`와 `전남 직거래장터`를 차례로 개최한다.

 

2024 고흥직거래장터를 방문한 주민들.노원구는 매년 직거래장터를 통해 구민들에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 증대와 판로 확대의 기회를 마련해왔다. 올해는 행사를 한층 확대해 농촌과 도시가 교류하는 문화·소통의 장으로 꾸몄다.

 

먼저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날은 낮 12시에 종료된다.

 

장터에서는 고흥한우, 반건조생선, 건어물, 쌀, 유자, 미역, 젓갈류 등 100여 개 품목이 판매된다. 특히 고흥한우는 매일 2회 시식행사가 마련돼 현장에서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시식은 한정된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는 `전남 직거래장터`가 중계근린공원과 등나무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날은 오후 4시에 문을 닫는다.

 

이번 장터에는 전남 21개 시군, 60개 업체가 참여해 90개 부스를 운영하고, 산지 직송 농축산물 100여 개 품목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km 이내 퀵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체험 프로그램도 강화됐다.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룰렛 이벤트와 김장 체험 ‘김치대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전통문화 놀이마당, 현장 경매쇼, 보부상 라이브 경매 등도 준비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흥미를 끈다.

 

공연 무대도 다채롭다. 가수 염유리·김소연이 참여하는 ‘트롯대전’, 나영·정슬의 EDM 트롯 무대, 버스킹 공연, 오셰득 셰프의 쿠킹쇼가 펼쳐진다.

 

공연은 중계근린공원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며, 등나무근린공원에서는 2원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 귀농·귀촌 상담 부스와 식품명인 홍보관도 운영돼 정보 교류와 지역 문화 확산의 장이 마련된다.

 

개장식은 9월 26일 오후 3시 중계근린공원에서 열린다. 트롯가수 박지현과 조째즈의 축하 무대, 길놀이 공연이 분위기를 돋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올해 직거래장터는 장을 보는 즐거움뿐 아니라 공연과 체험까지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추석을 앞두고 신선한 먹거리를 장만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