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5 09:59:35

기사수정
  • 노량진축구장에서 28일 오후 3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K-POP 레전드·댄스크루 공연과 ‘DDD-콘테스트’ 경연 진행
  • 댄스체험·아트마켓·푸드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동작구가 오는 28일 오후 3시 노량진축구장에서 도시형 댄스축제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춤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축제는 ‘K-Dance를 즐기는 가장 서울다운 하루, 우리 모두의 D-da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사전 공모로 선정된 자유 및 공식 참가작 공연을 시작으로, 예선 심사를 통과한 팀이 참여하는 댄스 경연대회 ‘DDD-콘테스트’로 열기를 더한다.

 

또한 랜덤으로 재생되는 K-POP 음악에 맞춰 시민들이 함께 춤추는 ‘랜덤플레이댄스’와 중앙대학교 응원단 ‘후라씨(Hurrah-C)’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중간에는 현장 참여형 라이브 중계 ‘댄스 CAM 이벤트’도 마련돼 시민들의 흥을 돋운다.

 

오후 6시 30분 개막식 이후에는 K-POP 레전드 이재훈(쿨), 대한민국 대표 댄스크루 홀리뱅(HolyBang), 퍼포먼스 듀오 노라조가 무대에 오르며 ‘DDD-콘테스트’ 시상식과 폐막식을 끝으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공연 외에도 댄스체험부스, 아트마켓, 포토존, 푸드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돼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070-7204-3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댄싱데이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신명 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김포금쌀,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첫 수출 김포시 명품브랜드 대표 농특산물 `김포금쌀`이 유럽 및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수출한다.김포시와 신김포농협(조합장 박호연)은 2025년산 김포금쌀(참드림) 47톤을 유럽과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에 12월 중 두 차례에 걸쳐 수출하기로 했다.김포금쌀은 2015년 농협쌀 수출공동브랜드 `K-RICE`로 선정된 이후 신김포농협을 통해 대만에 첫 수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